게임은 월드 내에서 캐릭터를 조정해서 모험하고 게임에서 얻는 재화를 통해 캐릭터를 업그레이드 하는 재미를 줍니다. 그래서 게임 내 캐릭터를 포함한 각 오브젝트들은 컴포넌트 간에 데이터를 주고 받게 되는데 같은 scene 내에서 주고 받는 방식이 아닌 씬 전환에서도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. 아주 간단한 게임은 씬 전환 없이도 같은 씬에서 데이터를 처리하지만 조금 복잡하거나 또는 아주 복잡하지 않더라도 게임 내에 성장 시스템이 약간이라도 있다면 씬 전환은 필요합니다. 예를 들어서 던전이나 필드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게임 내 재화인 골드를 얻으면 마을로 돌아가서 장비를 수리하고 좋은 장비를 구입해서 더 강한 캐릭터를 느낄 수 있는 것이 액션이나 RPG 장르 게임의 기본적인 시스템입니다. 사냥 같은 ..